메뉴건너뛰기

인사말

금곡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곡복지관을 운영하는 저희 자연수복지재단은 1958년 설립하여 지금까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섬기며 금곡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 하고 있는 전통 있는 복지재단입니다.

법인 설립 이후 아동복지시설, 한방무료진료소, 재가복지센터, 노인대학, 무료급식소, 직업소개소, 작은도서관, 산재근로자 재취업 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며 지금까지 지역주민들과 늘 함께 해왔습니다.
지금도 저희 법인과 산하 기관의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의 필요와 목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맡은 책임을 다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독거노인 등 1인가구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홀로 겪다가 세상을 등지는 고독사 문제에 대한 예방사업으로 두레이음사업, 노노케어사업, 독거노인친구만들기사업, 도시락/밑반찬 배달사업, 어르신 자서전 만들기 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가장 어두운 곳에 희망을 주는 이 일은 우리 자연수복지재단의 자랑입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곡동은 물론 북구를 대표하는 복지재단이 되도록 마음을 다해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자연수복지재단 이사장 양희창-





금곡종합사회복지관에 관심 가져 주시는 여러분들께 인사 올립니다.
반갑습니다. 금곡복지관 관장 이장호입니다.

저희 금곡복지관은 영구임대아파트지역이 아닌 금곡동 일반지역에 위치하여 영구임대단지를 제외한 일반지역주민을 서비스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저희 복지관의 운영 철학은 지역주민들이 복지관을 통해 서비스를 받는 것이 즐거워 다시 찾게 되는 “내 삶에 힘이 되는 복지관”
입니다.
이를 위해 2018년부터는 복지관 내 유휴부지에 120평 규모의 “들살이체험장”을 조성하여 캠핑을 소재로 주민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체감하지 못하는 서비스는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업의 범위를 넓혀 가는 일보다 한 가지 사업이라도 지역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질적 수준을 높여가고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힘을 쏟을 생각입니다.

『역사는 도전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기록이다.』(612 북미정상회담 대통령 입장문 中)
금곡복지관이 새롭게 써나갈 역사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지지를 통해 완성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금곡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이장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