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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기능

사례관리

대상 금곡동 지역주민 중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
일시 수시
내용 집중사례관리를 통해 다각적인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 지역사회대상자의 통합적 보호체계 구축과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며 기관 내 사례회의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연계기관과의 사례회의를 통해 전문지식, 자원 정보를 공유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상자 관리를 하고자 하며 효과적인 서비스 지원 모형 구축

내부 사례회의

대상 사례관리자, 서비스 관련 담당자, 슈퍼바이저, 당사자
일시 월 2회 이상
내용 당사자 문제 및 욕구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개별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 서비스 지원 및 연계 계획 수립 결정 등을 위한 회의

통합 사례회의

대상 민·민, 민·관 등 외부 유관기관
일시 상시
장소 금곡종합사회복지관 및 유관기관 회의 장소
내용 사례에 따라 민·민, 민·관 등 외부 유관기관과 정보 공유, 역할 나눔 등을 위한 사례조정의 목적으로 진행한 회의

솔루션위원회

대상 지역사회 내 전문가
일시 연 3회
내용 사례지원 서비스 제공 시 발생하는 복잡하고 다양한 욕구 및 문제 해소를 위해 기관 내·외부 전문가들이 전문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회의

현물 일괄 지원

대상 재가서비스 이용자/유관기관
일시 상시
내용 후원물품 지원을 통한 가계 부담을 경감, 후원물품 지원 및 연계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

긴급 지원

대상 외부지원 사업의 대상이 되지 않거나 경제적 지원이 긴급한 개인 및 가정
일시 상시
내용 긴급 지원을 통한 위기상황 해소 및 경제적 부담 경감

사례관리 네트워크

대상 네트워크 회의 참여기관
일시 월 1회
내용 지역 내 사례관리 네트워크 회의 및 관련 기관 방문을 통한 발굴 및 연계 활동

진행과정